크로노스7에 윈도우7을 설치해보려 합니다.

 

윈도우7을 USB를 이용해서 설치하려하는데 기존대로 하려니 나중에 무한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해외 자료를 참고하여 해결법을 작성합니다.

 

특히 ExpressCache 때문에 더 복잡합니다.



 

1. 미리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어 놓습니다. (rufus 사용을 추천합니다.)

 

2. 노트북을 끄고, 윈도우 설치용 USB를 USB 2.0 포트에 꽂습니다. (USB 3.0포트는 드라이버를 못잡아서 안될 수 있습니다)

 

3. BIOS에서 부팅 순위를 변경합니다. (USB-HDD가 맨 위로 가도록)

 

4. Press any key 등이 뜨면 아무 키나 누릅니다.



 

5. 설치 창이 뜨고 사용자 정의로 파티션을 설정하는 창까지 가면 여러 파티션이 보일 것입니다. (디스크 및 파티션을 기억하세요)

 

6. 모든 파티션을 제거합니다.

 

7. 윈도우를 설치할 HDD나 SSD에 윈도우7 설치시에는 100MB, 윈도우 8은 350MB로 파티션을 하나 생성해줍니다.

 

8. 윈도우를 설치할 HDD나 SSD에 남은 부분을 누르고 다음을 눌러 설치합니다.

 

이때, WIndows에서 필요로 하는 파티션을 자동으로 생성할 겁니다.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9.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윈도우 설치 USB로 부팅합니다.

 

10. Shift + F10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띄웁니다.



 

11. 명령 프롬프트 창에 diskpart 를 치고 엔터를 누릅니다.

 

12. list disk를 쳐서 디스크를 확인합니다.

 

13. sel disk 0를 누르면 disk 0 을 선택하며,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14. list par를 치고 엔터를 누르면 파티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15. sel part 1을 치면 파티션 1을 선택할 수 있고, active를 쳐서 활성 디스크로 만듭니다.

 

16. 모든 볼륨을 보기 위해 list vol을 칩니다.

 

17. 크로노스의 경우 iSSD에 윈도우7의 경우 100MB의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생성되어있습니다.

 

18. diskpart를 나오기 위해 exit를 쳐서 나옵니다.

 

19. 부팅을 정상적으로 하기 위해 bcdboot f:\windows /s c:를 칩니다.

 

(이 의미는 윈도우를 설치한 F:\windows에서 C:로 예비 시스템을 복사하는 겁니다.)

 

20. 종료하고 재부팅하세요!

 

 

+ Recent posts